OFF
메인홈 > 여행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2017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

아름다운 선운산 도립공원 생태숲에서 특별한 웰빙 축제 열려
등록날짜 [ 2017년05월22일 14시31분 ]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2017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

 

 여름을 이기는 대표음식이 한 자리에

아름다운 선운산 도립공원 생태숲에서 특별한 웰빙 축제 열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청정 고창군에서 고창의 3대 대표 식품인 수박, 복분자, 풍천장어가 어우러진 축제가 열린다. 올 여름 평균기온이 예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여름 대표 음식이 한 자리에 모인 축제인 만큼 고창군에서도 축제 준비에 한창이다.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2017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는 오는 616()부터 18()까지 3일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산도립공원 생태숲 일원에서 펼쳐진다.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2017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에는 농어업인이 주체가 되고 군민과 관광객이 고창 복분자, 수박, 장어를 함께 먹고, 보고, 즐기는 오감체험 축제이다. 수박화채, 복분자주 시음, 복분자 가공제품 시식 등의 행사를 통해 무료로 고창군의 대표 음식을 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농업인단체협의회를 비롯 경찰서, 소방서, 고창군 자원봉사종합센터 등 다양한 유관기관의 협업이 진행되고 있다.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2017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는 경연, 공연, 시음/시식, 전시평가, 체험/게임, 관광객 참여, 판매행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616일 개막일에는 전국 수박 품평회를 대표로 개막식, 키즈페스티벌, 풍천장어 잡기, 복분자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군민대화합 한마당이, 17일에는 KBS전국노래자랑을 대표로 줌마댄스페스티벌, 풍천잡기 대회, 복분자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18일에는 전국 복분자 푸드 경연대회를 대표로 풍천장어 잡기, 복분자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관광객 참여게임, 복수가요제가 열린다. 이밖에도 복분자 족욕, 복분자 주 담그기, 수박 요거트 만들기 등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축제장은 선운산도립공원 광장, 생태숲 공원 앞쪽, 생태숲 공원 안쪽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운산도립공원 광장에는 홍보 전시관, 판매존, 특설무대, 공공부스, 식도락 푸드장터가, 생태숲 공원 앞쪽에는 복분자&수박정원, 스포츠 게임, 어린이 놀이마당이 생태숲 공원 안쪽에는 체험존, 소무대, 치유존이 있다. 시음·시식 행사 부스와 스탬프 랠리는 생태숲 일원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몸에 좋은 음식이 한 자리에 모인 만큼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특화되어 있다. 또한 축제장 판매부스에서는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고창 복분자와 수박, 풍천장어를 구매할 수 있어 실속까지 챙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고창군 농특산물을 마음껏 즐기고 체험도할 수 있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준비했다시원하고 달콤한 수박과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복분자, 대표 보양식인 풍천장어를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축제에서 기력을 충전하고 일찍 찾아온 더위도 물리치는 의미 있는 시간 가져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D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9926831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보은군, 2017 단오맞이 ”풍류한마당” 개최 (2017-05-26 04:12:47)
울산시, ”2017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개막 (2017-05-21 01:06:36)